본문 바로가기
self.life

[기타]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되어있는지 확인하기 + 보증료 영수증 / 보증서 출력

by 톤토니 2022. 12. 11.
반응형

보증보험 보증료영수증

[기타]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되어있는지 확인하기 + 보증료 영수증 / 보증서 출력

 

 

전세보증보험에 가입하는 방법, 가입 가능 여부 확인 방법에 대한 정보는 많은데

내가 잘 가입을 해두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찾을 수 없어서 이곳저곳 다 눌러보다가 찾아내었다.

 

올해 초에 처음으로 전세를 구해서 살기 시작했다. 부동산 계약도 처음이고, 최근 몇 년간 전세사기를 조심해야 한다는 뉴스를 많이 봐서 괜찮은 집을 구하는게 정말 어려웠지만

어쨌든 집을 정하고, 보증보험 가입 여부도 확인하고(HUG 전세보증보험 전화 연결하는게 참 어려웠던 기억이 난다), 위탁 보증업무를 진행해주는 은행에 가서 가입까지 했다.

 

 

보증료가 계좌에서 빠져나가는 것만 확인 후 내가 보증 보험을 제대로 했는지 메일이나 문자로 안내가 오는게 없었다는 게 문득 떠올랐고, 이게 잘 가입이 되었는지 갱신을 해야하는건지 확인하고 싶어졌다.

 

 

 


 

 

HUG인터넷보증 사이트에 접속 > 로그인 > 고객정보 > 고객현황 > 개인보증 이용현황

이 순서대로 진행하면 확인할 수 있다.

 

 

1. HUG 인터넷보증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

 

 

HUG 인터넷 보증 사이트에 접속하여 아래 글을 따라가면 좀 더 수월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전세보증보험2

 

 

2. 상단에 고객정보 > 고객현황에 들어간다.

 

 

 

3. 개인보증 이용현황에서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이 정상상태인지 확인한다.

전세보증보험

 

확인해보았을 때 나는 정상적으로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에 가입이 잘 되어있었고, 보증 기간도 내 전세 기간에 맞추어 잘 설정이 되어 있었다. 보증금액, 집 주소 모두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 안심할 수 있었다.

그리고 여기서 나는 위탁 업무를 해주는 은행을 통해 가입했기 때문에 보증료 영수증 출력이 안되었지만, HUG 보증보험센터에서 직접 가입을 했다면 아마 보증료 영수증 출력이 가능할 것이다.

 

그리고 보증서 출력을 눌러보면 보증서를 pdf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지금 당장 출력해서 갖고있을 필요는 없겠지만 pdf 파일로 갖고있다면 훨씬 든든할 것 같아서 받아두었다.

 

 

 

 

 

반응형

댓글